메뉴 건너뛰기

술&안주

 

 

 

술&안주

 

 

가양주작은 우리의 술,막걸리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직접주조하여 사람들과는 함께 나누는 막걸리를 주조하는 곳, 그리고 막걸리를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막걸리 커뮤니티를 통하여 못다한 이야기를,못다한 노래를 이곳에서 나눕니다.술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가양주작입니다. 가양주작은 우리의 술,막걸리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직접주조하여 사람들과는 함께 나누는 막걸리를 주조하는 곳, 그리고 막걸리를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막걸리 커뮤니티를 통하여 못다한 이야기를,못다한 노래를 이곳에서 나눕니다.술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가양주작입니다.

 

 

 

 

3_alcohol_mid-2.jpg

 

 

 

 

 

01. 전국 최초 하우스 막걸리 가양주작 


 

가양주작은 2016년 2월 주세법 개정을 통한 '하우스막걸리'제도화 이후 전국에서 처음 설립된 하우스막걸리 전문점입니다. 다만 "소규모주류제조면허"가 소주류까지 제조하려는 가양주작 목표와 맞지 않아 지역특산주 제조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지역 특산주 주류먼허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약주와 탁주의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주류인 리큐류 제품도 생산할 예정입니다.

 

 

3_alcohol_img2.jpg

 

 

 

 

 

 

 

02. 가양주작 막걸리


 

 

 

3_alcohol_img3.jpg

 

 

 

 

 

 

 


 

 

 

​​​​​​수리산막걸리-1.jpg

 

 

 

 

 
수리산 막걸리

 

가양주작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막걸리로 인근지역의 쌀과 약간의 효소와 효모, 우리밀 누룩만으로 빚어냅니다. 7일간 발효하고 손으로 짜낸 술에 절반의 물만 가수하고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않아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수리산 막거리를 처음 맛보신 많은 분들이 ‘막걸리가 이런 맛이야’?’ 요구르트 같아.’라고 하시며 시중 막걸리들은 밍밍해서 안찾게 된답니다. 조금 많이 드셔도 다음날 숙취가 없고 속이 편해서 두번 놀라게 됩니다. 유자청이나 포도즙을 섞어 달고 상큼한 막걸리칵테일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과당이나 구연산등 첨가제를 쓰지 않고, 합성감미료도 들어있지 않은 가양주작의 수리산 막걸리로 우리 술의 멋과 맛을 느껴보세요.

 

 

수암주

 

가양주작 양조장에서 직접 빚은 약주입니다. ‘수암’은 수리산에서 두번째로 높은 봉우리의 이름입니다. 7일간 발효한 술덧을 사계절 5도로 유지되는 황토숙성실에서 3개월간 숙성시키고 맑게 뜬 술만 따로 덜어내어 여과시켜 담아냅니다. 50리터 술덧에서 고작 10리터 정도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술로. 숙성을 마친 약주는 여러가지 과일향이 나며 드라이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과 정성으로 빚은 수암주는 차례주와 선물용으로 추천합니다.

 

 

 

 

 

수암주-1.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