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가양주작

막걸리의 전통주조 방식을 고수합니다.
 

 



가양주작은 우리의 술, 막걸리 전통적인 방식으로 직접 주조하는 곳, 그리고 막걸리를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막걸리 커뮤니티를 통하여 못다한 이야기를, 못다한 노래를 이곳에서 나눕니다. 술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가양주작입니다.

 

 

logo_2.png

 

 

1-gayang_sub2.jpg

1-gayang_sub4.jpg

1-gayang_sub5.jpg

 
 

 

가양주작사람들


가양주작은 마을공동체의 텃밭인 대야미마을협동조합의 성인동아리로 출발해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위한 경제사업의 일환으로 양조장을 열게되었습니다.
 

 

 

 

술&안주
 

가양주작 양조장에서 직접 만든 막걸리는 ’수리산 맑은물쌀’과 우리밀 누룩만으로 빚어냅니다. 7일간 발효하고 손으로 짜낸 술에 절반의 물만 가수하고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않아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막걸리주조
 

가양주작은 2016년 2월 주세법 개정을 통한 ‘하우스막걸리’ 제도화 이후 전국에서 처음 설립된 하우스막걸리 전문점입니다. 현재 탁주와 약주제조에 대한 면허를 취득하였고 리큐즈제품이 2019년중 면허취득 및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마을주막 가양주작 문열다


 

10년간 취미로 가양주를 담궈온 대표를 중심으로 10명의 마을주민들이 매주 모여 막걸리와 약주를 담그며 친목을 도모해오다가 마을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점을 열기로 의기투합하였습니다. 2016년 2월 첫 사업설명회에서 23명의 출자자를 모집하고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합니다. 회원과 출자자들의 솜씨로 인테리어 공사가 마무리되고 오랜 씨름 끝에 탁주와 약주제조면허를 부여받아 본격적인 술만들기에 들어가게 됩니다. 친구와 특별히 약속을 하지않아도 부담없이 한잔 할 수 있는 곳, 마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고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가 있는 곳 마을 사람들이 주인이 되어 마을공동체를 위해 기여하는곳.

 

 

1_gayang_img1 copy.jpg

 

 

위로